[국회]이채익 행정안전위원장, 경찰공무원 처우개선 논의

경찰공무원 공안직 수준 기본급 조정, 경감 근속승진제도 개선 등 보고 받아
뉴스일자: 2022-08-17

국회 행정안전위원장 이채익 국회의원(국민의힘, 울산 남구갑)816일 오후. 경찰청 김준영 기획조정관(치안감) 등 경찰청 관계자들로부터 경찰공무원 처우개선 방안에 대해 보고를 받았다.

경찰청 김준영 기획조정관은 보고를 통해 윤석열 정부 국정과제인 경찰공무원 처우개선에 대해 구체적인 실현방안을 설명했다.

주요 내용은 경찰공무원 공안직 수준 기본급 조정, 기본급은 해당 직종의 역할ㆍ책임 등에 대한 국가의 대우를 나타내는 상징적인 지표로서, 구성원들의 사기 및 자존심과 직결되기 때문이다.

경찰공무원의 복수직급제 도입, 경찰은 총경 이상이 0.54%에 불과한 열악한 인력구조로 승진적체가 심화돼 극심한 승진 경쟁 야기, 순경 입직자들의 승진의 장애 요인으로 작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외 수사 경찰 인력ㆍ예산 등 확충 추진, 경감 근속승진제도 개선 등의 경찰공무원 처우개선에 대해 보고하고 이채익 위원장에게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했다.

이채익 위원장은 지금의 어려운 시기에 국가의 생명과 안전 나아가 민생을 위하는 민중의 지팡이 역할을 하는 경찰공무원의 처우를 생각할 시점이다.면서 윤석열 정부의 공약사항이기도 한 국정과제의 이행을 위해서라도 최선을 다해 경찰공무원의 처우개선을 위해 국회 차원에서 노력하겠다.”며14만 경찰 공무원들도 국가를 위해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이 뉴스클리핑은 http://policetimes.co.kr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