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교문1동,‘어르신들 따뜻한 겨울 보내세요’사업 추진

저소득 어르신 50가구 뽁뽁이 부착과 전기장판 8가구 전달식 가져
뉴스일자: 2022-12-07

구리시(시장; 백경현) 교문1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김검재)7일 교문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구경자) 위원들과 함께 저소득 독거 어르신, 중증장애인 등 동절기 한파에 취약한 8가구에 전기장판을 전달하고 50가구에 방한 작업을 진행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교문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구경자 위원장과 위원 4, 교문1동장이 참석했으며, 전기장판과 뽁뽁이는 저소득 독거노인, 중증장애인 등 총 50가구에 설치·지원될 예정이다.

지난 2017년부터 CMS 후원금을 통해 추진하고 있는 이번 사업은 교문1동 지역사회 특화사업인 따뜻한 겨울 보내세요사업으로 동절기 취약계층의 월동 준비를 돕기위해 경기구리행복마을관리소와 연계하며 전기안전 점검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구경자 위원장은 동절기 한파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리 이웃들에게 난방용품을 전달할 수 있어 기쁘고 주변에 소외계층이 따뜻한 겨울을 지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어려운 이웃에게 관심을 가지고 따뜻한 나눔을 실천해주신 교문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분들과 명예사회복지공무원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교문1동은 위기가구 먹거리 지원을 위한 바로드림 코너를 설치하고 급식 지원이 필요한 가구에 대한 전화나 문자(010-2795-2313) 신고, 취약계층의 어려움과 욕구 해결을 위한 똑!! 마음 소리함, 독거어르신 안부 확인을 위한 따르릉~ !!! 등 다양한 복지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 뉴스클리핑은 http://policetimes.co.kr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