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고양경찰서]화정로데오 거리 범죄예방팀 운영

범죄없는 안전하고 깨끗한 도시 만들기
뉴스일자: 2021-02-15

경기 고양경찰서(서장; 강일원)2. 5()부터 화정지구대 관내 화정 로데오거리 내에 범죄예방팀을 운영하고 있는 가운데 추가적으로 폴리스박스 & 안전부스(사진)를 설치할 예정이

범죄예방팀은 총 6명으로 구성. 매일 3명씩 야간 20:00~03:00사이 유흥가와 상가 밀집 지역인 로데오거리를 순찰하며 선제적 범죄예방 활동 기초질서 위반 단속, 긴급출동 등 질서유지 업무를 수행한다.

이에 고양서는 고양시청과 협업하며 화정역 광장에 폴리스박스 & 안전부스를 설치할 예정이다.

폴리스박스 & 안전부스는 방범용 CCTV, 안심벨, 자동심장충격기 등이 설치 된 안전부스와 경찰관들의 순찰 초소 역할을 하게 될 폴리스 박스로 이뤄져 있다.

시민들은 위급한 상황 시 안전부스에 설치된 자동심장충격기, 안심벨 등을 이용할 수 있으며, 안심벨은 누르면 곧바로 24시간 운영되는 고양시 시민안전센터(CCTV 관제센터) 통합관제상황실과 연결될 예정이다.

강일원 경찰서장은 선제적 범죄예방 활동으로 유흥가, 상가 밀집 지역의 범죄 발생을 감소토록 할 것이며, “순찰 중 범죄 취약지점을 분석해 범죄환경개선을 위한 보안등, 방범용 CCTV 설치 안전하고 깨끗한 도시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 뉴스클리핑은 http://policetimes.co.kr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